TESOL대학원 학생 동아리 (재)등록 안내
2025학년도 학생 동아리 (재)등록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기한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
1. 등록요건
① 등록자격요건
가. 학술 동아리만 동아리로 승인된다.
나. 각 동아리는 지도교수 1인 이상을 선정하여 취임승락을 받아야 한다.
다. 회원수는 5명 이상이어야 한다.
라. 활동목적 및 내용이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동아리를 최대한 통합한다.
마. 해당 동아리의 활동내용에 대하여 지도교수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 허가하지 아니한다.
② (재)등록 요건: 동아리를 (재)등록할 경우 매년 지정된 기간 내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재)등록하여야 한다.
1. 지도교수 취임승인서
2. 동아리 등록허가원
3. 회원명단
4. 회칙
5. 활동계획서 및 예산서
2. (재)등록 신청 안내
1) 접수기간: 2025. 5. 9.(금) 17:00까지
2) 접수방법: 아래의 구비서류(첨부)를 방문 및 우편접수(당일 도착분까지)
- 제출처: (02450)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관 605-2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동아리 등록 구비서류 재중-
3) 결과공지
- 신청접수 후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이후 승인여부 통지 예정
- (재)등록 승인된 동아리 대상 심사 후 소정의 동아리지원금 지급 예정
(단, 학년도 말 지원금 금액 내에서 영수증 실비 정산 사후 지급)
※ 매 학년도 12월 말 ~ 1월 초 동아리 활동보고서 및 결산보고서 작성 후 제출
3. 구비서류 안내(첨부양식에 작성)
1) 지도교수 취임승인서 1부
2) 동아리 등록허가원 1부
3) 회원명단 1부
4) 회칙 1부
5) 활동계획서 및 예산서(2025학년도) 1부
6) 동아리대표 통장 사본 및 신분증 사본 1부
4. 참고사항
1) 구비서류가 누락 · 미제출된 경우 서류 미비로 미접수 처리
2) 지도교수 취임승인서와 동아리 등록허가원은 반드시 자필 서명(도장)을 요함
3) 기존의 승인된 동아리도 반드시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재등록해야 승인이 유지됨
4) 신청서식 내 동아리 회원명단은 재학생, 휴학생만 작성(졸업생, 수료생 제외)
5. 등록동아리 기본지원금 지급 관련 지출증명서류 제출 사전 안내(중요)
① 지출증명서류 인정 기간 : 2025년 3월 1일부터 2025학년도 활동보고서 제출시까지
② 법정 지출증명서류
가. 신용카드 매출전표(또는 직불카드 영수증)
나. 현금영수증
다. 세금계산서(204-82-06960,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로 발급, "영수"만 가능)
라. 계산서 ‘원본’(간이영수증 불가)
※ 계좌이체 불가
③ 지출증명서류 제출방법 : 반드시 원본 서류를 취합 후 제출
가. 제본 제작 및 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나. 해당 서류는 본교 외부감사용 증명 서류로서 해당 부서에서 별도 서류철 제작 예정
다. 집게 또는 클립을 이용하여 철한 뒤 제출
라. 학교 기본지원금 범위 이내의 지출증명서류 제출(동아리별 회비 지출증명서류 제출 불요)
④ 인정되는 지출 항목 : 아래 가 ~ 나를 동시에 충족하는 지출
가.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지출
Ex) 스터디룸 대여료, 식음료비, ZOOM 이용료, 도서 구입비(도서대장 및 활용방안 포함, 책 한권을 여러권 구입 후 개인소장 불가), 활동보고서 제작비 등
나. 법정 지출증명서류 원본을 구비한 지출
⑤ 인정되지 않는 지출 항목 : 아래 가 ~ 다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지출
가. 동아리 활동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지출
나. 기프티콘, 이모티콘 지출(2021학년도 본교 외부회계감사 지적사항)
다. 법정 지출증명서류 원본을 구비하지 않은 지출
6. 문의: 대학원 02-2173-2290 / kyohak@cufs.ac.kr (평일 09시 ~ 17시, 12시 ~ 13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