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3-19 16:34

일본어학부 Department of Japanese
일본어 플러스 K뷰티 과정(융합형-(공동학부) : K뷰티학부, 마케팅경영학부)
개요

일본어와 K뷰티의 메이크업 기술을 습득하고, 유튜브(Youtube)를 활용하여, K뷰티 콘텐츠를 일본어로 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

이수과정 (12학점)
일본어 플러스 K뷰티 과정 이수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일본어학부 1학기 커뮤니케이션 일본어회화 3 (주관)
2 일본어학부 1학기 일본문화 길라잡이 3 (주관)
3 K뷰티학부 1학기 기초메이크업실습 3 (공동)
4 마케팅·경영학부 1학기 Youtube 기획과 마케팅 3 (공동)
권장대상

수강 권장대상은 K뷰티와 K메이크업에 대해 관심이 있고, 이를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일본문화의 감성에 맞춰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여 알리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요구 되어지는 일본어 레벨은 일본어능력시험(JLPT) N3 이상이다

기대효과

본 과정을 통해 K뷰티의 메이크업 기술의 습득과 동시에,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향상과 문화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관련 기술과 지식을 알고 있는 것에 머물지 않고, 이를 유튜브(Youtube) 등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들에게 직접 일본어를 사용해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지는 것을 기대한다.

활용방안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컨텐츠는 주로 자막이 이용되고 있는데, 이는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일부 이용자들에게만 한정되어 있다. 본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일본어의 습득을 통해 자막 없이 직접 일본어로 K뷰티 메이크업의 아름다움과 기술을 설명하고, 일본인들의 문화적 감성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본 수강생들이 일본어로 제작한 콘텐츠는 K뷰티 메이크업을 더욱 알리고, 한국화장품 시장의 일본진출에 실질적인 광고효과를 낼 수 있도록 활용될 것이다. 일본어 플러스 K뷰티 과정이 K뷰티의 전파와 한일 간의 문화적ㆍ상업적 교류에 더 공헌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

일본어 스피치 전문가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 아테나교양학부)
개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하여, 아나운서와 같이 공적인 장소에서 대중을 리드할 수 있는 자신감 있는 일본어 스피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

이수과정 (11학점)
일본어 스피치 전문가 과정 (융합형-(공동학부) : 아테나교양학부) 이수 안내
연번 개설학부 개설학기 교과목명 학점 비고
1 일본어학부 2학기 실전 커뮤니케이션 일본어회화 3 (주관)
2 일본어학부 1학기 일본어발음연습 3 (주관)
3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2학기 커뮤니케이션 스킬 3 (공동)
4 아테나 교양학부 1학기/2학기 아나운서에게 배우는 성공 스피치 2 (공동)
권장대상

수강 권장대상은 일본어능력시험(JLPT) N3 이상의 실력을 갖춘 자로써,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익힘과 동시에 모국어인 한국어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아나운서가 직접 지도하는 스피치 기술을 익히고 싶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대효과

본 과정을 통해 습득한 한국어 커뮤니케이션과 스피치 스킬이,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과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융합하여, 공적인 장소에서 대중을 리드하는 성공적인 일본어 스피치를 할 수 있는 인재가 양성될 것이다.

활용방안

본 과정은 일본어 어학 능력, 소통 능력뿐만 아니라 공식적인 자리에서 성공적인 일본어 스피치를 해낼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본 과정을 이수하면 주로 취업 시 면접상황, 각종 프레젠테이션, 공식 석상, 스피치 대회 등에서 사용하는 품격있는 일본어 표현을 자유롭게 구사하여 성공적인 스피치를 하는 데 활용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