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최종 수정일 : 2024-07-30 16:10

사이버한국외대 우수강의 교과목을 소개합니다.
광고의 이해
  • 담당교수 : 허웅 교수
  • 학부 : 마케팅·경영학부
교과목 소개

광고는 인식의 싸움이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식의 변화 및 고착을 이뤄내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real) 보다는 실제감(reality)이, 유형(tangible) 보다는 무형(intangible)이 중요하다. 본 수업은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개론적 지식을 학습 함과 동시에 광고가 가지는 매력과 힘, 즉 광고의 작동원리를 이해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흥미와 학습동기를 유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집필진 소개
학력 사항
  •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석사(광고/브랜드 전공)
  •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광고/브랜드 전공)
경력 사항
  •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소장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
  • 한국외국어대학교 객원교수
저서
  •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이해> (공저)
  • <광고인이 말하는 광고인> (공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