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2022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 개최 안내
  • 작성자 : 관리자
안녕하세요, 연일 무더운 날씨와 긴 여름 장마가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오는 10월 8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국립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2022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교육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교육 분야에서는 오히려 미래가 더 빨리 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2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등영어교육>을 주제로 서울대 영어교육과 안현기 교수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 영어교육: 활용과 전망’, 숙명여대 영어영문학과 김명희 교수의 ‘포용의 시대: 다문화가정 자녀 영어교육’, 인하대 영어교육과 이현우 교수의 ‘2022 영어과 교육과정의 기본 어휘 관련 지침 개정에 관하여’ 등의 기조강연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EBS의 AI 펭톡,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영어 읽기 학습 앱 개발 및 활용, 지능형 자기 주도 영어 말하기 교습체계 소개 및 활용, 해외 무크(MOOC)를 활용한 중고등학생의 진로 개발 활용 방안, 초중등학생과 함께 하는 코퍼스 수업 사례, 주한미국대사관 공공외교의 하나로 운영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 소개를 비롯하여 이보영 박사의 ‘이제 영어를 왜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아요’를 마련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포스터와 세부 프로그램을 참고하기 바라며, 당일 현장 등록은 혼잡할 수 있으므로 아래 학술대회 등록 링크를 통해 사전등록 꼭 부탁드립니다.

2022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 사전등록:
https://naver.me/Gp0plgBA

사전 등록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므로, 사전 등록자는 학술대회 등록비 이체영수증을 꼭 출력해오시기 바랍니다.

2022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정채관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