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혜(졸업생)

[재학생·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최정혜
반갑습니다! CUFS TESOL대학원 1기 졸업생, 최정혜입니다.

2014년 졸업 후 바로 미국 Walden University에서 Reading & literacy leadership 전공으로 교육학 박사과정을 시작해 즐거운 배움 여정을 걷고 있습니다.

CUFS TESOL대학원에서의 스마트러닝 경험은 제게 미국 온라인 대학원 생활을 좀 더 의미있고 가치있는 공부로 만드는 데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어교육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지닌 여러 선생님과 교수님을 만날 수 있어 다 양한 영감을 나누고 발전시켜 무한 성장을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말마다 제공되는 특강은 온라인 학습을 강화하 는 블렌디드 러닝의 보석같은 경험이었고,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연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대학원에서의 공부는 '게임'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기주도학습으로 즐거운 배움 경험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게 임입니다. 석사 과정에서 최대한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고 자신의 눈빛이 어느 분야를 만났을 때 반짝이는지, 그리고 그 분 야를 이야기할 때 뜨겁게 뛰는 심장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석사 이후에 배움 여정 좌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온전히 투자하는 시간,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시길 희망합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배움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