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화상채팅란 운영세칙

제1조 (게시판 운영관리)

교학팀은 이용자의 학사에 관한 질의 및 의견제시 등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제2조 (삭제원칙)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글은 게시자에게 삭제요청을 하고,24시간 내에 삭제하지 않을 경우, 교학팀에서 즉시 삭제함을 원칙으로 한다.

  1. 특정인을 상대로 한 확인되지 않은 인신공격형의 글
  2. 욕설 등의 비속어를 사용하는 글
  3. 특정대학(원) 또는 특정캠퍼스를 명기하여 우열을 비교하거나 상호 비방하는 글
  4. 본교에 대해 뚜렷한 근거 없이 지나치게 부정적인 인식을 조장하는 글
  5. 상업적인 글
  6. 삭제된 글에 대해 대응하는 글
  7. 해당 게시판의 성격과 관련이 없는 글
  8.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
  9. 화상수업 시 상기 1,2,3,4,5항이 발생하여 수업운영에 심대한 지장이 있을 경우 담당 교수는 해당 학생의 퇴장을 명할 수 있다.

제3조 (사후관리)

삭제된 글에 대한 사후관리는 다음의 원칙에 근거하여 시행한다.

  1. 삭제된 글은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여 보관하고 대학원 운영위원회에 제출하여 사후 검토를 받는다.
  2. 삭제된 글에 대해 관계 당사자가 실명의 요건을 갖추어 정식으로 이의 제기를 해오는 경우 위원회는 저장문건을 재검토한 후 재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
  3. 삭제된 글에 대하여 실명게시의 경우 게시자에게 삭제의 사실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하고,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게시판에 삭제 사실을 게시한다.
  4.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게시물의 보관기간은 3개월 이상을 원칙으로 한다.